logo logo
홈 뉴스 TV
logo logo

  • 홈
  • 뉴스
  • TV
  • 마이페이지
    • 뉴스 보관함
    • 이미지 보관함
    • 화면설정
      • 일반모드
      • 다크모드
  • 티타임즈 BIZ 바로가기
  • 티타임즈 커뮤니티
  • 티타임즈 캠퍼스
  • 티타임즈 B2B
  • 광고문의
프로필
환영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용약관
대표번호 02-724-7718
대표메일 ttimes6000@gmail.com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 뉴스 보관함
  • 이미지 보관함
  • 티타임즈 커뮤니티
  • 티타임즈 캠퍼스
  • 티타임즈 B2B
  • 광고문의
  • 로그인
좋아요
공유하기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URL
북마크

오픈AI는 드론 저격, 메타는 군인 헤드셋, 군사AI 나선 빅테크

다음편 보기 >


새떼처럼 날아오는 카미카제 드론을 한국은 방어할 수 있을까?
티타임즈 추천기사
새떼처럼 날아오는 카미카제 드론을 한국은 방어할 수 있을까?
최형균 기자, 강민재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2025-07-05 06:00:02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URL
오픈AI 메타 안두릴
banner
베스트 클릭
TTIMES BEST
thumbnail
AI랑 같이 논문 읽어 보셨어요? 술술 읽혀요
#진대연#릴리스AI#리콜
업무 시간 중에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것이 정보의 습득 과정일 것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고, 정보를 잘 갈무리 해놓고, 나만의 방식으로 가공을 해서 습득을 하기까지의 과정은 꽤나 수고스럽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일이죠. 이 과정을 줄일수만 있다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훨씬 더 많이 습득할 수 있게 될겁니다.이 경우 릴리스 AI와 리콜을 잘 사용하는 것은 직장인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평소 엄두도 못 냈던 어려운 논문도 쉽게 읽을 수 있고 긴 동영상도 짧은 시간 내 필요한 정보만 골라낼 수 있게 되죠. 릴리스 AI와 리콜 100배 사용법을 'MR. 생산성' 진대연 모먼트스튜디오 CSO에게 들어보시죠.

강채은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박성수 PD, 홍재의 기자, 이소민 영상디자이너

2025-07-20 06:00:01

thumbnail
AI시대에 통하는 제품 만들려면 인문학 프레임이 필요하다
#AI#인문학#이은수
한국기업이 AI시대를 헤쳐가려면 인문학 프레임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은수 서울대 철학과 교수. 이 교수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인문학자들이 잘하는 게 뭐냐? 보이지 않는 필요를 잘 읽습니다. 인비저블 니즈(invisible needs)입니다. 인간의 행위 이면을 들춰보며 새로 만들어지는 욕구는 없는지, 기업이 놓치고 있는 경험은 없는지 간파하는 것이죠. AI시대에는 인문학과 경영, 인문학과 기술의 결합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배소진 기자, 장민주 PD, 강기훈 PD, 이소민 영상디자이너

2025-07-19 06:00:02

thumbnail
“AI 쓰라고 하지 신입 안뽑아요” 지금 광고업계는?
#광고#마케팅#AI
개발직군 못지 않게 AI가 사람의 일을 빠르게 대체하는 분야가 광고업계일 것입니다. 기획을 하고, 마케팅 글을 작성하고, 사진과 영상을 찍고, 디자인하는 작업 중 상당 부분이 AI로 대체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광고업계에서는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허재석 영상디자이너, 강기훈 PD, 이소민 영상디자이너

2025-07-17 17:30:02

thumbnail
테슬라와 웨이모의 로보택시 전쟁, 진짜 주목할 회사는 우버다
#자율주행#로보택시#테슬라
테슬라 참전으로 미국 로보택시 시장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었습니다. AI부터 자율주행차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해 초저가 서비스를 내놓겠다는 테슬라와 이미 1000만 건 넘는 누적 탑승 수를 자랑하고 있는 웨이모가 격돌하고 있죠.하지만 지금까지 이 시장에서 가장 영리한 움직임을 보인 기업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우버죠. 우버는 현재 자율주행차 한 대 없이 글로벌 로보택시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웨이모 등 미국기업 뿐 아니라 중국과 유럽 자율주행 기업들까지 모두 자사 플랫폼에 올렸기 때문이죠. 그런데 과연 앞으로도 이 전략이 유효할까요?

배소진 기자, 박선희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2025-07-16 17:30:02

thumbnail
모델은 그대로 두고 배경, 옷, 자세 순식간에 바꿔주는 AI
#조선영#이미지생성#플럭스컨텍스트
이미지와 영상 생성AI 툴 플럭스 콘텍스트(Flux Kontext)를 써보신 적이 있나요? 모델은 그대로 두고 배경, 옷, 옷의 무늬는 물론 모델의 자세까지 순식간에 바꿀 수 있습니다. 광고 이미지와 영상을 만드는 데 최근 핫하게 떠오른 AI 툴을 소개합니다.

이소민 영상디자이너, 박성수 PD, 황정현 PD, 홍재의 기자

2025-07-15 18:08:18

thumbnail
이 철학과 교수는 왜 고객분석 하지 말라고 하나?
#인공지능#인문학#인간
"AI시대에는 고객분석이 아니라 사람분석을 해야 한다." 기술과 경영에 정통한 철학자 이은수 서울대 철학과 교수가 AI시대 기업에 던지는 메시지를 들어보시죠."과거에는 고객분석이 매우 중요했어요. 그런데 지금 기업에서 읽어야 될 사람은 고객이라기보다 사람 자체에 대한 이해가 훨씬 더 중요한 시기가 됐다고 생각을 해요.""예를 들어 최근 AI 서비스나 제품들은 우리가 하던 일들을 손쉽게 대체해주겠다는 것인데요. 사람이 과연 손하나 까딱하지 않는 게 꼭 만족스러운 상태인가 생각해보면 꼭 그렇진 않거든요.""안 좋은 사례중에 하나가 전자책입니다. 사람들이 책을 읽는 모습을 보고 모사한 것뿐이거든요. '인간이 읽는다는 행위는 무엇일까' '읽는다는 것 이면의 욕구는 무엇일까'에 대한 고찰이 없는 거예요."

배소진 기자, 강기훈 PD, 황정현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14 18:06:26

thumbnail
노트북LM으로 몇분만에 현대차 고객상담 챗봇 만들어봤습니다
#오힘찬#노트북LM#제미나이
실전 AI 활용을 위해 이번에는 노트북LM으로 챗봇 만드는 법을 알아봅니다. 현대차의 카탈로그, 가격, 구매혜택을 긁어서 순식간에 고객상담 챗봇을 만들어 봤습니다.제미나이가 붙은 구글시트 활용법도 알아봅니다. 제품내용 넣은 뒤 각 칼럼에 광고제목,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용도별 광고문안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한 시티 안에서 순식간에 만들어주고 바로 업로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홍재의 기자, 황정현 PD, 박성수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13 06:00:02

thumbnail
숙박예약 앱 야놀자는 어떻게 거래액 27조원 데이터회사가 됐나?
#야놀자#전진수
숙박예약 앱 야놀자의 성장 스토리를 보면 정말 드라마틱합니다. 현재 전체 거래액이 27조원 정도 되고요, 이중 B2B 부문이 20조원입니다. 20조원중 9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주로 엑셀에 의존하던 호텔 등 B2B 고객들을 위해 사스(SaaS)를 만들어 제공하면서 B2B 회사로 변신했고, 최근에는 플랫폼에 쌓인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회사, 또 이렇게 쌓인 데이터를 활용해 여행분야 버티컬AI 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야놀자를 보면 버티컬AI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로부터 B2C 숙박예약 앱이 어떻게 B2B 사스회사, 버티컬AI 회사로 진화할 수 있었는지 들어봅니다.

전진수 대표, 최형균 기자,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2025-07-12 06:00:02

thumbnail
"AI로 좋은 광고 만들려면 AI보다 콘셉트가 먼저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CVO)
#광고#캠페인#AI
요즘 광고 제작에 AI를 많이 활용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광고의 메시지를 먼저 생각한 뒤에 AI를 어느 정도로, 어떻게 활용하는 게 좋을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죠.가수 제니와 포르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수많은 유명 브랜드 광고를 진행해온 송창렬 크랙더넛츠 CVO로부터 AI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한 3가지 광고에 대해 들어봅니다.

강기훈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10 18:08:11

thumbnail
“소상공인 여러분, 더 이상 외주 주지 마세요” (조선영 디자이너)
#조선영#AI이미지#미드저니
“진짜 리얼하죠? 진짜 이런 모델이 있는 것 같죠? 이 정도 모델이면 충분히 커머셜로 쓸 수 있어요.”우리가 모르는 사이 AI의 이미지 생성 수준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AI로 광고 이미지 만드는 법. 이제 소상공인, 매장 점주님들도 굳이 외주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박선희 영상디자이너, 황정현 PD, 박성수 PD, 홍재의 기자,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09 18:47:41


Follow Us

logo logo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대표번호 02-724-7718
대표메일 ttimes6000@gmail.com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대표번호 02-724-7718 대표메일 ttimes6000@gmail.com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sns
floating
공식 SNS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다음
콘텐츠뷰
카카오
채널

귀하는 이와 같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회원 가입 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일반가입) 필수 항목 : 아이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및 회원관리

※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아이디는 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회원가입(간편가입) [카카오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닉네임 (이름)
선택 항목 : 출생 연도, 생일, 성별

[네이버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출생연도, 생일, 성별

[페이스북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프로필 사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구글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애플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일 자동 수집 및 부정이용 확인 방지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아이디는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머니투데이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