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를 어떻게 활용할지 많은 기업이 고민인데요. 월마트 사례를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월마트의 납품업체가 10만여개인데 협상을 AI챗봇에 맡겨버리는 실험입니다. AI챗봇이 가격협상을 하는 것입니다. 소매가에 미칠 영향, 다른 납품업체와의 조건을 분석해 밀고당기기를 하는 것이죠. 납품가격을 올려주지 않는 대신 챗봇이 계약기간을 길게 해주기도 합니다. 납품업체의 75%가 사람보다 AI와 협상하는 게 더 낫다고 합니다.


고객 개인화에도 생성AI를 활용한다고 합니다. 각 고객의 구매이력을 학습한 챗봇은 고객의 한두 마디에 알아서 주문을 해주거나, 대화의 맥락을 파악해 맞춤형으로 새로운 물건을 추천해 주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