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소비자의 검색 습관을 바꿀 뿐만 아니라 검색 서비스 회사가 콘텐츠를 노출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은 꼼수는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일관되고 전문성 있는 콘텐츠로 키워드를 선점해 놓아야 사람과 AI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됐죠.
사람과 AI가 모두 선택할 만한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해답은 소비자의 검색 경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궁금증을 가질 만한 요소 요소를 예측하고 그 궁금증을 풀어주게 되면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는 자연스레 오르기 마련입니다.
이뿐 아니라 소비자의 검색 경로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전략을 짜고 제품 기획을 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I검색 시대를 맞아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 방식을 혁신해 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는 것이죠. AI검색 시대의 선결조건인 '소비자 검색 경로' 파악 노하우를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가 설명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