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몇 년 전 쇼피파이를 견제하기 위해 비밀TF를 만들었습니다.


이 결과물로 아마존에 입점하지 않아도 아마존 풀필먼트 서비스(FBA)를 이용할 수 있는 '바이 위드 프라임'(Buy with Prime)을 내놓았죠. 아마존 밖의 쇼핑몰을 끌어들여 쇼피파이를 타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랬던 아마존이 쇼피파이와 결국 손을 잡았습니다. 아마존이 쇼피파이에 거의 매달리는 처지였다고 합니다. 쇼피파이 셀러들에게 바이 위드 프라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입니다. 프라임 고객들은 쇼피파이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도 아마존 계정과 아마존 페이로 구매하고 프라임 포인트도 쌓을 수 있게 된 것이죠.


아마존은 왜 쇼피파이에 매달려야 했을까요? 양쪽은 이번 협업으로 어떤 실속을 챙긴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