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이 종말을 고하는 AI 검색 시대. 기업은 어떤 콘텐츠로 검색 대응을 해야 할까요? 국내 최고의 검색 마케팅 전문가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에게 들어봅니다.

“이미 검색엔진은 랭킹 알고리즘이 작동하던 과거와 달리 문단 하나, 문장 하나까지 좋은 콘텐츠인지, 전문적인 내용인지 촘촘하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AI 검색에서는 이런 현상이 더 강화될 것이고, 그래서 ‘진짜 좋은 콘텐츠를 만들면 노출이 된다’고 확신하셔도 됩니다.”

“좋은 콘텐츠란 검색하는 사람의 인텐트(의도)를 포괄적으로 커버해주는 콘텐츠입니다. 왜 검색하는지, 무엇이 고민인지 사람들의 인텐트를 파악해 포괄적인 정보를 깊이 있게 제공하는 콘텐츠 자산을 자사 도메인에 쌓는 것, 이것이 AI 검색 시대 브랜드의 필수 전략입니다.”